오늘은 미국사람들이 자주가는 월드에서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언어 학원을 다니고 오늘은 월드를 3개를 소개 시켜드릴건데요. “popcorn palace”월드와 “The black cat”,”케이팝 데몬 헌터즈”월드에 해대서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왜 3개나 소개 시켜주시나요? 라고 생각 하실수도 있는데요. 솔직히 제가 영어로 말하지고 잘 읽지도 못해서 미국사람들이나 영어권 사람들이 갈만한 월들 돌아다녀 봤습니다. 소통은 잘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재미있었습니다. 영어를 못사용하면 사람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알 수 있었고 계속 돌아 다니면서 제가 할 수 있는 영어를 동원해서 이야기도 해봐았습니다. 그러면서 영어가 조금씩 들리는것 같은 느낌? 대충 어떤이야기를 하는지 때려 맞출 수 있는것 같았습니다. 제가 영어 실력지 부족해 여러 월드들 돌아다니면서 알아본 월드를 를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소개 시켜드릴 월드는 “popcorn palace”월드! 여기는 사람들과 월드에 있는 스크린으로 영상을 플래시 시켜 사람들과 영화관에 있는 느낌으로 영상을 보는 월드 입니다. 여기도 할로인 이벤트로 꾸며져 있네요. 처음에 이 월드에 입장하면 여러 미국사람들이 이야기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입구를 지나 영화관 입구 처럼 생긴곳을 지나려고 하는데 지나 갈 수 없었습니다. 이 월드는 월드 생성자가 출입 통제를 할 수 있는것 같았습니다.
그걸 알 수 있었던 이유는 월드 생성자로 보이는 사람이 카운터에 있었고 제가 입장하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데 영어 닉네임을 가진 사람이 들어왔습니다. 카운터에서 이야기 하는데 영화에서 나 유튜브에서 들었던 “yo! bro” 하면서 이야기를 이어 갔는데 저는 영어를 못하지만 열심히 들어봤습니다. 대충 일상 안부인사를 하고 나는 입장해도 되지? 너 들어가 괜찮아 하면서 제가 들어가지 못했던 곳을 들어갔습니다. 들어간곳에서 어떤 영화인지 모르지만 영화를 다같이 보고 있던것 같았습니다. 나도 들어가고 싶어서 카운터에 있는 사람에게 물어봤습니다. 부족한 영어로 “I want go watch movie video!”라고 기세 좋게 이야기 했지만 그 다음이 문제였니다. 뭐라고 이야기 하는데 하나도 못 알아 들어 이런! 그럼 한국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말 그리고 나는 일본어를 할 수 있고 VRchat에서는 일본어 할수있는 사람이 많으니까 생각하고 “Can you speak korea or japen? My speak English Level is Low”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문법적으로 이게 맞는지도 모르고 일단 의미만 알면 된다 생각으로 이야기 했습니다.
그 친구가 여러 이야기를 하면서 미안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정확히는 무슨 뜻인지 모르겠지만 영어 사용하지 못하면 여기 월드에 입장이 안되 영어 사용가능한 사람만 가능해 미안해 나가줘라고 이야기 했던것 같습니다. 제가 나가지 않고 가만히 있으니까 월드에서 추방 당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월드를 찾다가 영어가 가능한 한국 친구가 미국사람들이 있을 법한 월드에 있어서 거기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 월드의 이름은 “The black cat”였습니다.
“The black cat”에 입장했습니다. 여기도 할로운 분위기네요. 어딜 가는 할로인 분위기 입니다. 생각보다 이 월드는 넓었습니다. 체감상 뭔가 “영림역”보다 넓어 보였습니다. 영화관 월드 “popcorn palace” 는 뭔가 친구들이나 친한사람들끼지 있어서 그런지 좀 친절한 느낌이 있었는데 영어가 전혀 안되는 제 입장에서는 진짜 야생 버라이어티 현지인 미국인들이 있는 느낌이였습니다. 그 이유를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여기 저기 영어가 가능한 친구를 월드에서 찾아다녔습니다. 이 친구 구석에서 짱박혀서 있어 찾기 힘들었습니다. 영어를 사용할 줄 알아서 이 월드 “The black cat”에 대해서 알려 달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 월드는 미국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곳이야? 그리고 영어를 못하거나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이 오면 추천해줄만한 월드야?라고 물어봤습니다. “The black cat” 월드는 한국사람들이 자주가는 월드를 예를 들자면 “영림역”,”한국어 튜토리얼”월드 느낌이라고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그럼 영어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나 아니면 영어 초보자들도 추천해도 좋겠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랬더니 그 친구가 이야기 하길 영어만 공부하고 영어권에 대해서 잘 알면서 대화가 가능하면 “The black cat”월드도 괜찮지만 주의 할 점이 온갓 처음들어보는 말들과 비속어도 들을 수 있어 초보자들이나 영어를 잘 못하면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친구가 여기서는 영어 이외에 다른 언어로 이야기 하고 있으면 사람들이 흥미를 보이면서 다가오는데 영어로 이야기 해서 뭐하고 하는지 잘 못 알아 들었습니다. 나중에는 어떤 사람은 구글 번역기를 돌려 비속어를 이야기 하기도 했습니다. 뭔가 어눌한 말로 비속어를 하니 뭔가 웃기기도 하고 귀엽기도 했습니다. 비속어를 사용하는 친구에게 내가 할 수 있는 영어로 이야기도 하고 구글 번역기를 돌리면서 이야기도 했습니다. 서로 좀 친해졌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그 미국친구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지만 많이 어려보였습니다. 그렇게 월드를 둘러 보고 친구의 도움을 받아 어떤 월드 인지 알게 됬고 여러분들에게 내가 경험한 이야기와 월드에 대해서 설명해드릴수있었습니다. “The black cat”월드를 방문하고 눈에 보인 월드가 있었습니다. 그 월드는 “케이팝 데몬 헌터즈” 월드였고 그 월드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를 하고 맞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즈” 월드에 입장하면 우리 그 유명한 “Golden” 노래가 재생 되고 있으면서 영화에서 나왔던 그 무대가 재현되어 있었습니다. 이 월드에 사람은 1명 밖에 없었고 그 사람은 계속 “Golden” 노래를 들으면서 흥얼거리면서 따라 부르려고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노래 연습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 친구도 영어 밖에 못해서 이야기는 나누지 못했지만 정말 케이팝 데몬 헌터즈를 좋아하는것 처럼 보였습니다. 제가 영어를 잘못해서 3가지 월드를 돌아 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