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여행! 외국인과 친구가 되고 싶고 다양한 곳을 가고 싶다면?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고 일하고 퇴근하고 일상에 반복 어디 여행도 가고 싶고 딱히 사람 만날 곳도 없고 돈도 없고 외국어는 배웠는데 여행 가서 현지인이랑 이야기할 기회도 없어 내가 배운 외국어 써먹어 보지도 못해서 점점 머릿속에서 잊어버리고 있다면 저는 VRchat을 소개드리고 싶습니다. 다양한 맵! 여러 각지에 현지인들? 저는 VRchat에서 대만,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러시아, 독일, 미국 친구들을 만나본 적이 있었습니다. 각 다양한 나이 대가 있고 10 ~ 40대까지 본적이 있습니다. 전 세계 각지의 다양한 연령대가 VRchat을 하고 있으며 저는 정말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VRchat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진과 함께 이야기해보겠습니다.


VRchat에 처음 접속하면 보게 될 맵입니다. 지금은 10월 15일 핼러윈 이벤트로 지금 리모델링된 상태입니다. 각 이벤트마다 시즌마다 맵들이 리모델링되어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왼쪽에 Avatar Mirrer(아바타 거울)이 있는데요. 가까이 가면 내가 어떤 아바타를 를 끼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울 왼쪽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아바타를 이 있어 아바타를 바꿀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바타는 바뀝니다. 또 뒤쪽에 보이는 원형 포탈들이 보이는데요 그 포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탈들이 있는 곳으로 와 봤는데요 포탈을 여러 가지 맵으로 갈 수 있는 통로 같은것 입니다. 저 포탈로 가까이 가면 포탈에 보이는 이름의 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기 말고도 여러가지 맵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맵마다 각각의 색깔이 있어 거기에 있는 사람들도 달라지도 합니다. 각 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맵이 있지만 오늘은 한국사람들이 자주 찾는 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잘 따라와 주세요. 컴퓨터 키보드에 ESC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ESC 버튼을 누르면 사진과 같은 메뉴 창이 나올 겁니다. 거기서 토성 같은 모양의 월드라고 적혀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정말 다양한 맵들이 존재하고 각 연령층이 선호하는 맵과 다양한 나라사람들이 선호하는 맵들이 존재합니다. FUJIYAMA라는 맵도 보이는데요 딱 봐도 일본사람들이 선호하는 맵 같죠? 저 맵도 나중에 블로그에 올려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한국사람들이 많이 가는 맵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위에 있는 월드검색을 누르고 “영림역”이라고 검색해 주시고 월드를 클릭해서 하시고 참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영림역” 월드로 이동하게 됩니다.


영림역 맵에 도착했습니다. 영림역에 도착하면 딱 보이는 풍경입니다. 지금은 10월이라서 가을 느낌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금 글 작성하는 시간이 7시라서 밤으로 바뀌어 있네요. 영림역처럼 시간이 지나면 아침으로 바뀌거나 밤으로 바뀌는 맵들도 있습니다. 시간대까지 표하는 디테일한 맵입니다. 지금 보이는 곳에서 좀 앞으로가 볼까요?


조금 더 앞으로 가니 영림역 본 건물 쪽에 어떤 박스가 놓여 있습니다. 바로 그 유명한 뉴비박스입니다. VRchat에서는 처음 시작한 사람을 “뉴비”라고 부릅니다. 여기 들어가서 기다리고 있으면 사람들이 와서 정말 뉴비냐고 물어볼꺼에요. 당당하게! 저는 뉴비 입니다! 라고 이야기 하면서 도와 달라고 하면 사람들이 친절하게 VRchat에 대해서 알려줄거에요. 사진에 나와 있는것 처럼 오늘도 뉴비 한명이 들어가 있네요. 화본역에 또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뉴비 박스에서 나와 뉴비박스 왼쪽길로 가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


캠프 파이어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모여 노래를 부르거나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실제로 버스킹 하시는 분들 
친구들이랑 같이 수다를 떠들기도 합니다. 또 뒤에 샘플 아바타 부스에서 아바타를 바꾸면서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샘플 아바타 부스에서는 아바타를 만드는 사람들 자신의 아바타를 홍보하기 위해서 저런 부스를 만들어 놓기도 합니다. 뒤에 있는 아바타 샘플 아바타 부스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샘플 아바타 부스입니다. 여기서 정말 다양한 아바타를 착용해 볼 수 있습니다. 각 나라 사람들이 아바타를 만들어 팔기도 하는데요 그 홍보 목적으로 만든 부스입니다. 옆에 거울도 있어서 내가 착용한 아바타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보이는 “ninya”아바타를 선택해봤습니다. 또 옆에 보시면 아바타를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 것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내가 아바타를 착용하면 앞에만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전체 적으로 볼수있게 옆에 만들어 놓은 부스입니다. 내가 선택한 아바타를 360도로 볼 수 있습니다. 마음데 드시는 아바타로 장착하여 사람들과 대화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VRchat에 대한 소개와 VRchat 월드에 있는 영림역 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일본사람들이 자주가는 월드 맵에 대해서 글 올려 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